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드라마 관련주 섹터모음 - 수리남 오징어게임 관련주

by effort00 2022. 10. 11.
반응형

영화 드라마 관련주 섹터모음 - 수리남 오징어게임 관련주


결론 - 수리남 = 콘텐트리중앙 
         오징어게임 = 버킷스튜디오
인데 현재 영화 드라마섹터들의 흥행은 나오고 있으나
각 회사들의 재무상태가 좋지 못해 매수관점에서는 안보는게 좋음

자세한 내용과 영화 드라마섹터 관련주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목차


1.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개요(영화 드라마 관련주)

2.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성장성(영화 드라마 관련주)

3. 엔터테인먼테 업계 관련주 모음(영화 드라마 관련주)

 

1.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개요(영화 드라마 관련주)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군과 매니지먼트관련회사. 대중문화시장에서의 한류열풍, 케이블TV 보급확대, 디지털 음원, IP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전송 활성화로 콘텐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각된 섹터.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인터넷 사업(음원 등의 디지털콘텐츠)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2.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성장성(영화 드라마 관련주)

2- 1 콘텐츠유통

디지털 온라인 시장은 지난 10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2010년 1,100억 원 수준이었던 매출 규모는 2019년 5,090억 원을 돌파하였으며,
 400만 가구에도 미치지 못하던 IPTV 가입자 수는 1,600만 명을 넘었습니다.
 OTT 플랫폼의 성장과 온라인 위주의 소비 행태 변화로 인해, 앞으로도 디지털 온라인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오프라인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했지만, TV나 스마트폰으로 이동 중에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온라인 플랫폼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1인당 콘텐츠 소비량은 60% 이상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 TVOD 이용자 수뿐만 아니라 정해진 비용으로 여러 편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SVOD 이용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SVOD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OTT 시장은 매년 25%씩 성장하고 있으며, 
디즈니플러스와 쿠팡플레이 등 신규 사업자의 합류로 곧 1조 원 규모를 넘어설 예정입니다. 
시장 규모가 늘어나고 사업자가 다양해지면서 ‘오리지널 콘텐츠’가
 가입자 유치의 핵심 요소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에 더하여
 OTT 플랫폼 동시 개봉작이나 온라인 개봉작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시장으로의 이용자 유입은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오프라인 위주의 전통적인 유통 구조는 변화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 속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이며,
 이에 따라 콘텐츠 산업과 디지털 온라인 시장도 견고하게 성장할 것입니다.

2-2 디지털비즈

초기의 메시징 서비스는 개인과 개인 간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 위주였으나
 스마트폰의 등장과 메신저 서비스의 활성화로 인해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가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메시징 서비스는 SMS(Short Messaging Service) 서비스 외에도 
LMS(Long Messaging Service) 및 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3 저작권 보호

영상콘텐츠 식별을 위해 사용되는 필터링 솔루션(SmartFilter)은 점점 적용 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필터링 솔루션은 현재 개인 방송 저작물, 개인 영상 디지털 소멸사업에 필요한 기술, 
몰래카메라 피해 영상 인식 등 공익사업을 위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웹하드 필터링 솔루션 서비스로 축적된 방대한 양의 콘텐츠 정보는 새로운 활용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2-4 유통 사업

최근 최신 스마트폰에 유선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잭을 없애는 것이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이유는 소득 수준의 증가로 인해 개성과 편의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반영된 결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2016년 100만대 규모에 그쳤던 무선이어폰 시장 규모는 2017년
 1,500만대, 2018년 3,500만대, 2019년 1억 700만대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는 12억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5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

라이브 커머스 산업은 광의의 E-Commerce 산업으로 보아야 하므로, 
시장 규모를 “E-Commerce 시장 규모 X 라이브 커머스 침투율”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2020년 3조 원, 2023년에는 8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주요 고객층은 MZ 세대로 대표되는 20~30대이며, 
해당 고객층은 스마트폰과 온라인 미디어 매체에 익숙하고, 유행에 극히 민감하며, 
가심비 소비에 재화를 아끼지 않는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MZ 세대들은 자신이 지지하는 BJ, 인플루언서, 연예인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이는 금전 후원, 홍보 상품 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사업자들은 주요 고객층의 유입을 위해 충성 고객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섭외,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관련 산업인 매니지먼트(쇼호스트 발굴, 관리, 중개) 등이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구매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전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가 커지는 선순환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사업자들은 화장품, 의류를 주요 판매 콘텐츠로 시작하였으나, 
다양성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특성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사업이 다루는
 재화/서비스의 범위는 꾸준히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 범위는 현재 식품, 의약품, 자동차, 심지어 오피스텔 분양 등으로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성이 지속될 것임이 예상됨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엔터테인먼테 업계 관련주 모음(영화 드라마 관련주)

하이브


방탄소년단(BTS)을 보유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체. 
방탄소년단(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을 보유한 빅히트뮤직을 비롯해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등을 보유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위버스컴퍼니,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하이브에듀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국내 및 일본,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음반 및 음원 산업, 공연 사업, 매니지먼트(용역) 사업 등을 영위. 
가수 블랙핑크, 빅뱅, 아이콘, 위너, 젝스키스 등과 배우 강동원, 유인나, 차승원, 최지우 등과 전속계약 체결.

에스엠

음악 전문 종합엔터테인먼트 업체. 
강타, BoA,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Red Velvet(레드벨벳),
 NCT, SuperM, 에스파(aespa) 등의 소속 가수를 보유. 주요사업으로 음반 제작, 퍼블리싱, 공연 기획 및 제작 등의 사업 등.

 

JYP Ent.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기획/제작 발매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트와이스, ITZY, Stray Kids 등 소속가수 및 연예인들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광고, 드라마출연, 공연 등)과
 음반(CD), 음원의 제작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IHQ

국내 톱스타들이 포진된 매니지먼트 부문을 비롯해 음반, 드라마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그룹.

 

버킷스튜디오

IPTV, 케이블방송, 스마트TV, 태블릿 등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업체. 
연예기획 및 매니지먼트 업체 아티스트컴퍼니 지분 보유.

 

콘텐트리중앙

중앙일보 계열의 지주사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멀티플렉스 극장(메가박스 등) 운영사업을 영위하는 메가박스중앙과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사업 등을 영위하는 에스엘엘중앙 등을 자회사로 보유.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사업, 투자배급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
 소속 연예인으로 김옥빈, 김윤석, 오현경, 이다희, 황우슬혜 등이 있음.

 

NEW

2008년 영화투자배급사로 설립.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 
천만 관객 이상의 <7번방의 선물(2013)>, <변호인(2013)>, <부산행(2016)>과 <더킹(2017)>, 
<독전(2018> 등의 영화와 드라마 <태양의 후예(2016)>를 흥행시켰으며, 
방송프로그램 기획, 투자 및 제작(스튜디오앤뉴), 영화 부가판권 유통대행(콘텐츠판다), 
음원 투자 및 유통(뮤직앤뉴), 영화 등 영상콘텐츠 VFX 제작(엔진비주얼웨이브) 사업을 통해 종합 미디어컨텐츠 그룹으로 성장.

 

큐로홀딩스

영화·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 제작, 연예인 매니지먼트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방송프로그램 제작업을 하는 에이트웍스, 연예 매니지먼트사업을 하는열음엔터테인먼트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

 

스튜디오드래곤

CJ그룹 계열의 드라마 등 방송영상물제작업체.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 등을 영위.
 <시그널>,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스위트홈>, <빈센조> 등을 제작.

 

CJ ENM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법인. 
방송, 영화, 음악, 공연 등을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위. 스튜디오드래곤의 최대주주임.

 

래몽래인

방송프로그램(드라마) 제작 업체. 
방송프로그램(드라마, 예능), 공연 제작과 콘텐츠 IP를 활용한 
부가사업(OST,해외방영권, VOD, 2차 라이선스 판매 등)을 영위하는 콘텐츠 제작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
 대표 작품으로는 '성균관 스캔들', '엽기적인 그녀', '학교2021' 등의 드라마가 있음.

 

반응형

댓글